본문 바로가기
프랜차이즈 정보

이삭토스트 창업비용 지금 차려도 괜찮을까?

by 스크린골프 창업 해결사 2022. 11. 10.
728x90

대표 토스트 브랜드 이삭토스트 창업비용 및 평균매출액 알아보기

대표 토스트 프랜차이즈 1위 이삭토스트


이삭토스트의 시작은 3평짜리 작은 가게로 시작해 현재는 대한민국 1위 토스트로 성장한 이삭토스트는 2003년 가맹사업을 시작해 18년째 안정적인 운영을 보이고 있는 토종 장수기업입니다.

대표적인 간식거리이자 길거리 음식이었던 토스트를 프랜차이즈화 해서 800여개 이상의 가맹점을 보유한 대형 기업으로 성장한 이삭토스트 창업비용과 최근 가맹 현황, 매출 현황까지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무조건 한 우물만 판다


이삭토스트 창업은 (주)이삭이 본사 명칭이며 임원은 김하경대표 1명으로 운영 중입니다. 본사가 보유 중인 브랜드 또한 이삭토스트 단일 브랜드로 오랜 기간 오로지 토스트에만 집중하며 꾸준히 운영해온 기업입니다.

유 퀴즈 방송에 출연한 이삭토스트 김하경 대표


유재석과 조세호가 진행하는 TVN의 인기 프로그램인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이삭 토스트의 김하경 대표가 출연했는데요.

대기업의 대표라면 흔히들 권위적이고 딱딱한 모습을 생각하실 텐데 아주 인간미 넘치고 순박한 옆집 여사님 같은 모습을 보이며, 많은 시청자들의 채널을 고정시켰습니다.

방송을 통해 접할 수 있었던 이삭토스트의 성장 스토리 역시 마치 드라마 시나리오를 듣는 듯했는데요. 가맹점주님들의 수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김하경 대표님의 모습이 참 인상적이었습니다.

이삭토스트만의 기업 마인드


이삭토스트는 가맹비를 받지 않기로 유명한데 이번 방송에서 다시 한번 그 부분이 확인되었습니다. 대부분의 프랜차이즈가 신규 출점을 통하 가맹비 등 본사 마진을 목적으로 하는데요.

김하경 대표님은 직접 3평짜리 매장을 운영했던 경험에 의해 점주님들의 입장을 누구보다 잘 알고 그 어려움을 공감하기 때문에 현재까지도 가맹비를 받지 않으면서 가맹점 확장을 하고 있습니다.

전국 820개의 가맹점 출점


이삭토스트의 창업 가맹점은 2020년 기준 812개였습니다. 워낙 장수하는 기업이다 보니 최근 3년간의 가맹 변동은 크지 않은 모습인데요.

서울과 경기뿐 아니라 전국 모든 지역에 고르게 분포가 되어있어 국민 모두에게 사랑받는 국민 브랜드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1년 현재 가맹점 수는 방송에서 820개라고 김하경 대표가 직접 밝혀 코로나로 인해 힘든 한 해를 보냈음에도 소폭 증가한 모습입니다.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가맹사업 중단?


지난 2020년에 이슈가 하나 있었는데요. 코로나19로 인해 요식업 시장이 큰 타격을 입게 되면서, 신규 가맹점 출점을 중지했었습니다.

이는 침체된 기존 가맹점들의 매출 활성화에만 집중하겠다는 김하경 대표의 의지가 담긴 조치였는데,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본사의 이익보다는 점주님들의 생계와 안정적 수익에 집중한다는 이삭토스타만의 기업 마인드를 보여주는 부분입니다.

이삭토스트의 빠른 매출 회복과 가맹사업 재개


이삭토스트는 올초 21년 6월까지 신규 가맹 모집을 중단하고 7월부터 다시 모집을 시작하겠다고 공시했으나, 본사의 꾸준한 노력에 의해 기존 가맹점들의 매출이 다시 활기를 띄면서 예정보다 빠른 2월 15일 자로 신규 가맹사업을 재개했습니다.

따라서 현재 신규 개점 문의가 상당히 많을 것으로 예상되며, 더욱이 방송을 통해 본사가 지향하는 방향들이 좋게 비치며 그 관심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전국 가맹점 평균 매출은?


2020년 기준 이삭토스트의 점포별 연평균 매출은 1억 6,268만원으로 월평균으로 환산 시 1,355만원 수준인데요.

현재 인천, 광주, 대구지역의 매출이 가장 높게 나오고 있고, 전남이 다소 낮게 나오고 있습니다.특이한 점은 제주지역의 가맹점수가 타 지역에 비해 현저히 적은 것에 비해 평균 매출액이 상당히 높게 나왔다는 점입니다.

평균 매출이기에 어느 지역이 어떻다고 말하기에는 다소 조심스러운 부분이니 참고만 하셔야겠습니다.

생각보다 낮은 이삭토스트 창업비용


이제 이삭토스트 창업비용을 알아보겠습니다. 방송에서 언급된 것처럼 가맹비는 전혀 없고, 교육비가 1인당 300만원, 보증금 100만원 10평 기준으로 인테리어 공사 및 기기, 장비비 등을 포함하여 총 4,238만원입니다.

점포 여건에 따라 별도 추가 공사 및 기타 비용이 추가 될 수있으며, 여기에 점포구입비 까지 생각하신다면 7,000만~8,000만원 수준의 투자비용이 예상됩니다. 단, 상권에 따라 금액의 차이가 있겠습니다.

여기에 철거공사 및 냉난방기 설치 등 별도 공사비용까지 추가해서 점포 임대보증금까지 본다면 상권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나, 대략 8,000만원~1억이하의 비용이 예상됩니다.

경쟁업체의 대거 등장


이삭토스트는 소자본으로 창업을 하시기에 알 맞는 프랜차이즈이며, 본사 또한 탄탄한 모습입니다.

하지만 최근 에그드랍, 에그셀런트 등 이삭토스트와 수요를 공유하는 프랜차이즈들이 증가하면서, 앞으로의 이삭토스트의 행보가 어떨지 걱정 반 기대 반인 상황인데요.

무엇보다 어느 입지에 어느 상권에 들어가느냐가 중요할 것이고, 그에 따른 점포 보증금이나 바닥 권리금까지 철저하게 분석하여 창업을 준비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상으로 이삭토스트 창업비용과 평균 매출에 대한 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03.02 - [프랜차이즈 정보] - 앤티앤스프레즐 창업비용 평균매출액까지 자세히 알아보자

앤티앤스프레즐 창업비용 평균매출액까지 자세히 알아보자

디저트 카페 앤티앤스프레즐 창업비용 및 수익성 알아보기 브랜드 소개 안녕하세요. 오늘은 디저트맛집 앤티앤스프레즐 창업비용과 수익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앤티앤스프레즐 창

tailored-changup.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