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랜차이즈 정보

이마트24편의점 창업비용과 가맹조건 자세히 알아보자

by 스크린골프 창업 해결사 2022. 10. 10.
728x90

이마트24편의점 창업비용과 수익성 파헤쳐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한민국 대표 편의점 브랜드 중 하나인 이마트24편의점 창업비용과 가맹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편의점 가맹점수 상위 3개 브랜드 중 하나인 이마트24는 아직 가맹점 수로는 타 브랜드에 비해 적은 편에 속합니다.

하지만 성장속도는 급속도로 늘고 있습니다. 매년 1,000개 이상의 신규 매장이 오픈되고 있고 그 속도는 점점 빨라지고 있는데요.. 타 대형 편의점 프랜차이와는 어떠한 차별성이 있는지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브랜드 소개


이마트24편의점 창업은 다들 아시다시피 대한민국 유통 역사를 선도해 온 '신세계그룹'에서 탄생한 편의점 브랜드인데요. 대한민국 최초 유통사업을 시작으로 식음료, 호텔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는 대기업의 탄탄한 노하우를 기반으로 기존 편의점 업계의 구조적 문제점을 해결하고 편의점 업계 '최단기간으로 5,000여점'을 달성하고, 올해 6월에는 말레이시아 에 최초 1호점을 오픈하는 등 전 세계적으로 글로벌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마트24의 '차별화 3無 정책'


이마트24편의점 창업이 이처럼 점포를 빨리 늘릴 수 있었던 것은 '3무(無) 정책'을 실행하며 타 편의점 브랜드와의 차별성을 두었는데요. '첫 번째'로는 기존 24시간 운영방식을 깬 자율적인 선택 운영시간과 '두 번째'는 계약 해지 시 중도 위약금을 가맹점주에게 강제하지 않는 것이고 '세 번째'는 본사 로열티가 없다는 것입니다. 편의점 창업을 알아보실 때 다소 꺼려했던 부분들이 없으니 가맹점주 입장에서는 다소 홀가분한 마음으로 운영할 수 있을 듯합니다.

게다가 가맹점주와의 수익배분구조도 경쟁사와 차별화했는데요. 일반적으로 매출 대비 일정한 비율로 배분하는 방식이 아닌 이마트24편의점은 고정 월회비를 지급하는 것으로 월회비 이상의 수익은 모두 가맹점주가 가져갈 수 있는 구조입니다.

타입별 창업비용


이마트24편의점 창업비용을 살펴보면 총 상생형, 창업지원형, 성과공유형 이렇게 세 가지 타입이 있는데요. 세 가지 타입 모두 가맹비 770만원/ 상품 준비금 1,600만원/ 소모품비 50만원으로 총 2,420만원의 개점 투자비용이 발생됩니다. 여기에 개인의 자금력 및 상황에 따라 맞는 타입을 선택할 수 있고 이에 따라 점포 임차 및 인테리어, 영업 장비/집기를 본사 지원을 통해 보다 낮은 금액으로 창업이 가능합니다.


전체 평균매출액


이마트24편의점 창업의 2020년 기준 공정위 정보공개서에 따르면 전체 연평균 매출 4억1,484만원으로 월평균 3,457만원의 매출이 계산되는데요. 각 타입별로 대략적인 예상 순이익 계산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단, 위 매출액은 전국의 매장을 평균으로 계산한 것으로 지역 및 상권에 따라 매출액이 상이한다는 점을 꼭 참고하셔야겠습니다.


전문가 의견



요즘 시대에 누구나 하루에 한 번씩은 꼭 들른다는 '편의점' 창업은 비교적 낮은 금액으로 시작할 수 있다는 점과 매장 운영이 다소 간편하다는 점으로 인해 최근 건물주 분들이나 은퇴창업, 업종변경, 소자본 창업 등 다양하게 편의점 창업을 알아보시는 분들의 문의가 많이 오고 있습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점포를 갖고 계시거나 점포 임대를 알아보신 분들은 일단 그 점포에 '입점이 가능한지 여부를 먼저 체크'해야겠고, 점포가 없는 분들은 '본사가 소유한 점포에 입점'하는 방법으로 보다 낮은 투자비용으로 창업을 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에게 맞은 수익구조와 입점 방식을 신중하게 선택하여 창업을 준비하시길 바라겠습니다.

2022.02.24 - [프랜차이즈 정보] - 카카오 프렌즈 스크린골프 창업비용과 개설조건 자세히 알아보기

카카오 프렌즈 스크린골프 창업비용과 개설조건 자세히 알아보기

카카오 스크린골프 설치가격 및 프렌즈 아카데미 소개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 프렌즈 스크린골프 창업비용과 개설조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카카오 프렌즈 스크린은 시장 2

tailored-changup.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