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랜차이즈 정보

한솥도시락 창업비용과 수익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by 스크린골프 창업 해결사 2022. 11. 21.
728x90

도시락 브랜드 한솥도시락 창업비용과 브랜드 소개


브랜드 소개


한솥도시락 매장사진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솥도시락 창업비용과 수익성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솥도시락 창업은 1993년 1호점을 시작으로 국내 최장수 도시락 프랜차이즈입니다. 처음에 테이크아웃만으로는 어려울 것이라는 편견을 깨고 현재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대중적인 메뉴들과 엄선된 식재료로 만들어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건강하고 가성비 높은 도시락으로 인식된 것이 장수의 비결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2021년 기준 전국에 736개의 직,가맹점을 운영 중이고 현재도 꾸준한 메뉴 개발과 아이템으로 발전해나가는 대표 도시락 브랜드입니다.

건강한 식사 한 끼 제공


한솥도시락은 쌀의 맛과 가격을 위해 정기적으로 전국 무세미 쌀을 엄격한 테스트를 거쳐 선정하고 있는데요. 해남, 평창, 태백에서 재배한 신선한 배추와 국내산 최고급 고춧가루, 불고기는 청정 호주산 특 S등급의 목심을 사용하는 등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해 건강한 한 끼 식사를 제공하기로 매유 유명합니다.

한솥도시락 창업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대중성이라 볼 수 있는데요.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한식을 주력으로 집밥을 먹는 듯한 반찬을 바탕으로 김치찌개, 치킨, 육류 등 남녀노소 호불호 없는 메뉴들을 구성해 365일 고른 매출을 올릴 수 있습니다.

또한 2828년 동안의 가맹사업을 이어오면서 단 한 번도 가맹점주님과의 법적 분쟁이 없었던 브랜드로도 유명한데요. 가맹점주님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본사이기에 이런 정직한 영업이 가능했으리라 생각됩니다.

꾸준한 매출 상승


한솥도시락 창업은 단순히 오래되기만 했다고 해서 좋은 브랜드일까요? 꾸준한 매출이 증명되어야 좋은 브랜드라 할 수 있습니다. 2020년 정보공개서 내용에 따르면 한솥도시락의 전체 가맹점 연평균 매출은3억8,204만원으로 월평균 3,183만원인데요. 이 자체로도 높은 수준인데 더 고무적인 것은 매년 평균 매출이 상승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한솥도시락이 첫 출범 후 30년을 바라보고 있는 브랜드가 매출이 점점 상승한다는 것은 상당히 어려운 일인데요. 현재 1인 가구 및 혼밥족들이 늘어나면서 간편한 식사를 찾는 시대이고, 가격뿐만 아니라 음식의 퀄리티까지 중요시하여 바쁜 현대인들의 니즈에 맞춰가는 브랜드이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라 생각됩니다.

창업비용은 얼마일까요?


한솥도시락 창업비용
(15평 기준)


가맹비 500만원
보증금 400만원
교육비 400만원
인테리어 3,500만원
간판 450만원
주방장비 1,560만원
가구 228만원
무인주문기 363만원
포스기 150만원
DID 메뉴보드 73만원
냉난방기 545만원
설계 및 현장관리비 182만원


15평, 전면 길이 4m, 일면 점포 기준으로 총 창업비용은 8,351만원입니다. 단, 점포 여건에 따라 철거, 전기증설 등의 별도 비용이 증감된다는 점 참고하셔야겠고 만약 별도 비용까지 생각하신다면 최소 1억 정도의 창업비용이 예상됩니다.

전문가 의견


이상으로 한솥도시락 창업비용과 수익성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기본적으로 한식, 분식, 김밥집 등은 유행에 민감하지 않고 한국사람들이 가장 선호하고 대중적인 아이템으로 매출이 비교적 안정적인 것이 특징이자 가장 큰 장점입니다.

게다가 한솥도시락창업은 배달 및 테이크아웃이 비교적 많기 때문에 1인 가구의 증가,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 시대 등 현재 현시대에도 상당히 잘 들어맞는 브랜드입니다. 이렇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직장인들이 많은 오피스 상권이나 원룸 및 오피스텔과 같이 1인 가구 및 젊은 층들이 비교적 많이 밀집되어 있는 곳을 추천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 감사합니다.


2022.02.27 - [프랜차이즈 정보] - SG스크린골프 창업비용과 스크린 룸 설치가격 알아보기

SG스크린골프 창업비용과 스크린 룸 설치가격 알아보기

에스지 스크린골프 창업비용과 회사 소개 안녕하세요. 오늘은 SG스크린골프 창업비용과 오픈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특히 요즘은 코로나19로 인해 시설업인 스크린골프 창업문의가 상당

tailored-changup.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