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랜차이즈 정보

빽다방 창업비용과 평균매출은 어느정도 일까?

by 스크린골프 창업 해결사 2022. 2. 27.
728x90

저가 커피 브랜드 빽다방 창업비용 및 수익률 알아보기



브랜드 소개


안녕하세요. 오늘은 외식경영 CEO이자 방송인 백종원 대표의 더본코리아 커피 브랜드 빽다방 창업비용과 평균 매출액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빽다방은 2009년 시작으로 10년 이상 장수중인 커피 브랜드인데요.

기존 타브랜드의 커피 가격의 절반도 안 되는 가격에 대용량이라는 저가 커피를 최초로 내세우며 당시 커피시장의 최대 화두로 떠올랐습니다.

초창기 가격파괴와 과다경쟁으로 인한 카페 시장의 생태계를 흔들 수 있다는 우려가 있었지만 가성비 커피로 많은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국내 커피 프랜차이즈 중 5번째로 많은 가맹점을 운영하는 대표 브랜드로 성장하였습니다.

저가 커피 프랜차이즈 "매출 1위"


빽다방 창업의 전체 평균 매출액을 살펴보면 2020년 기준 연매출 2억9,900만원으로 월 매출 2,490만원으로 계산됩니다. 저가 커피 브랜드로 초고속으로 성장한 메가 커피의 평균 매출액 2억8,600만원보다 근소한 차이로 앞서고 있는 모습인데요.

저가 커피 마진율이 보통 20%라고 가정하여 계산해본다면 직접 운영 시 약 498만원 정도의 수익이 예상됩니다. 다만, 어디까지나 전국 평균 매출액 이기 때문에 각 지점 마다 매출이 상이할 수 있다는 점은 참고하셔야겠습니다.

창업비용은 얼마?


빽다방 창업비용을 살펴보겠습니다. (15평 기준)

보증금: 500만원
교육비: 55만원
가맹비: 605만원
기타: 6,480만원
인테리어: 2,640만원

총 1억 280만원


여기에 점포 상황에 따라 금액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빽다방 창업은 일반 매장을 비롯하여 샵인샵매장 및 테이크아웃 전문 매장과 같이 소형평수로도 창업이 가능합니다. 단, 입점 시 1층에 위치하여야 하고 전용면적 최소 8평 이상을 권장합니다.

또한 백종원 대표의 여러 브랜드를 살펴보면, 번화가 및 대학가 등 유동인구가 많은 중심상권에 출점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빽다방도 마찬가지로 보통 이러한 '중심상권'에 입점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셔야겠습니다.


전문가 의견



최근 저가 커피 브랜드가 다수 출점하면서 빽다방 매장 숫자가 다소 주춤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빽다방의 수장 백종원대표가 방송이나 언론에서 강조하는 가맹점과의 상생 그리고 확고한 경영철학이 잘 보여지고 있기때문에 현재 포화된 카페시장에서도 굳건히 버티고있습니다.

게다가 빽다방은 일반카페와는 달리 말그대로 동네다방 같은 이미지와 호떡라떼, 식혜, 미숫가루 등의 고전메뉴와 더불어 백종원대표 특유의 구수한 말투와 친근한 이미지로 인지도가 높아 많은 대중들에게 사랑을 받고있습니다.

다만, 빽다방 창업은 출점한 지 이미 10년 이상이 되었기 때문에 웬만한 지역에 분포되어있어 신규 출점이 다소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때문에 최근 신도시 신규 입점 및 양도양수를 많이 알아보시는데 입지와 상권 및 매출 대비 권리금, 임대료 등을 철저하게 분석하고 검토하여 창업을 준비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상으로 빽다방 창업비용과 평균 매출액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02.25 - [프랜차이즈 정보] - 더벤티 창업비용과 오픈방법 한방 정리

더벤티 창업비용과 오픈방법 한방 정리

저가커피 브랜드 더벤티 창업비용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가 커피 시장의 강자로 떠오르고 있는 더벤티 창업비용과 브랜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더벤티커피 창업은 2014년 브랜

tailored-changup.tistory.com

2022.02.25 - [프랜차이즈 정보] - 텐퍼센트커피 창업비용과 평균매출은 얼마일까?

텐퍼센트커피 창업비용과 평균매출은 얼마일까?

테이크아웃 전문 커피 브랜드 텐퍼센트커피 창업비용 및 브랜드 소개 브랜드 소개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느 업종보다 경쟁이 치열한 커피 시장에서 차별화된 전략으로 폭발적인 성장을 보이고

tailored-changup.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