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랜차이즈 정보

뚜레쥬르 창업비용과 수익률은 어느정도 일까

by 스크린골프 창업 해결사 2022. 2. 25.
728x90

뚜레쥬르 창업비용과 타 브랜드와의 비교분석

 

 
 
 
브랜드 소개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한민국 대표 베이커리 브랜드 뚜레쥬르 창업비용과 수익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뚜레쥬르는 CJ푸드빌에 속한 브랜드로 1997년 구리 교문점 1호점을 시작으로 전국 1,300여개의 직, 가맹점을 운영 중인데요.
 
국내뿐만 아니라 2004년 미국을 시작으로 중국, 인도네시아, 동남아권 등 세계 각국에 매장을 오픈하며 글로벌 프랜차이즈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또한 타 브랜드에서 쉽게 도전하지 못했던 하루 3번 매장에서 직접 빵을 굽는 혁신적인 시도를 함으로써 매일 신선한 빵과 케이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뚜레쥬르의 아이템과 특장점


 
뚜레쥬르는 프랑스어로 '매일매일'이라는 뜻을 지니고 있는데요. 이름의 의미처럼 매일매일 매장에서 직접 구워 따뜻하고 신선함을 가장 큰 가치로 하고 있습니다. 빵 종류만 해도 수십 가지인 데다 케이크, 디저트, 샌드위치, 샐러드, 음료 등과 본사에서 매년 크리스마스, 어버이날, 연말 등 시즌마다 새로운 신제품을 출시하여 꾸준히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또한 뚜레쥬르 창업 본사의 우수한 인재들의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노력으로 상품의 맛과 퀄리티는 물론 유명 연예인들을 통한 광고 마케팅 홍보로 점주님들의 안정적인 운영과 매출 증대를 위해 파트너로서 상생하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빵이라는 아이템은 몇십 년 전부터 지금까지 유행을 타지 않고 어린 시절 추억이 많이 담긴 음식으로 최근 바삐 지내고 있는 현대사회에선 식사대용 및 간편 음식으로 없어선 안될 존재가 되어 버렸기 때문에 꾸준하고 안정적인 아이템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뚜레쥬르의 평균 매출

 


 
현재 공정위 정보공개서에는 2019년도까지만 공개가 되어있어 2019년도 기준으로 수익률을 살펴보겠습니다. 뚜레쥬르 창업의 전체 평균 매출액은 4억6,310원으로 월평균 약 3,860만원으로 계산됩니다. 보통 베이커리의 '재료비가 50%'수준을 차지하는데요.
 
만약 3,860만원 매출에서 재료비, 인건비, 임대료, 기타 관리비 등을 제외하고 계산한다면 약 500~600만원 정도의 수익이 예상되는데요. 매장 상황이나 제빵사 고용 등 인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는 점 참고하셔야겠습니다.
 
무엇보다 베이커리는 재료비와 인건비가 비교적 높기 때문에 단기간의 수익창출 보단 꾸준함과 안정적인 운영에 대한 부분에 초점을 맞춰 창업을 생각하셔야겠습니다.
 
 

창업비용은 얼마?


 
뚜레쥬르 창업비용을 살펴보면 25평, 30평, 40평 기준으로 공개되어있는데요. 점포 규모에 따라 전기증설/냉난방기, 인테리어(평당) 비용, 가구, 설비비, 간판비 등 각각 상이하기 때문에 점포가 있으시다면 점포 상황에 맞춰 인테리어비와 기타 설치비 등을 참고하여 계산하셔야겠습니다. 여기에 예외로 철거, 용도변경, 소방설비, 화장실 등의 별도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 의견


 
이상으로 뚜레쥬르 창업비용과 수익률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경쟁사인 파리바게뜨와 매장 수나 매출력을 비교한다면 파리바게뜨가 우위에 있는 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마진율만 놓고 본다면 뚜레쥬르가 높다고 평가가 되어있어 '매출액 vs 마진율' 또는 '브랜드 선정'의 중점을 두기보다는 점주 입장에서 각 본사의 경영전략과 혜택 등을 잘 고려하여 어떤 브랜드가 본인의 운영전략과 일치하는지에 대한 부분도 꼼꼼하게 따져봐야겠습니다. 
 
 

2022.02.24 - [분류 전체보기] - 파리바게뜨 창업비용과 평균매출액 자세히 알아보기

파리바게뜨 창업비용과 평균매출액 자세히 알아보기

파리바게트 창업비용과 수익성 계산 ◆ 재빵 업계 부동의 1위 파리바게뜨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한민국 베이커리 업계 독보적인 1등을 달리고 있는 파리바게뜨 창업비용과 수익성에 대해 자세

tailored-changup.tistory.com

2022.02.24 - [분류 전체보기] - 카카오 프렌즈 스크린골프 창업비용과 개설조건 자세히 알아보기

카카오 프렌즈 스크린골프 창업비용과 개설조건 자세히 알아보기

카카오 스크린골프 설치가격 및 프렌즈 아카데미 소개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 프렌즈 스크린골프 창업비용과 개설조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카카오 프렌즈 스크린은 시장 2

tailored-changup.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