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랜차이즈 정보

스타벅스 창업 입점조건과 운영방식 자세히 알아보기

by 스크린골프 창업 해결사 2022. 2. 25.
728x90

스타벅스 창업비용과 가능 지역은 어디?



No 가맹 스타벅스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페 창업을 원하시는 예비사장님들이 가장 선호하고 희망하는 세계적인 커피 프랜차이즈 스타벅스 창업에 대해 몇 가지 알려드리려 합니다. 스타벅스는 정말 아쉽게도 일반 프랜차이즈처럼 가맹사업을 하지 않고 전국에 있는 모든 매장 모두 직영으로만 운영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누군가 가맹점을 오픈했다. 그럼 100% 거짓말입니다. 아무튼 스타벅스는 전국 곳곳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데요 자세히 살펴보면 보통 대형빌딩이나 큰 상가에 자리잡혀있거나 단독건물(드라이브스루)에 입점되어있는 것을 보셨을 겁니다. 그럼 스타벅스 창업은 도대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물주만 입점 제안이 가능?



스타벅스 창업 문의를 하시는 분들 대부분은 건물주 분들이 이십니다. 그래서 어떤 지주분들은 아예 처음부터 스타벅스 입점을 위한 맞춤형으로 공사를 진행하는데요. 왜 건물주분들이 그토록 스타벅스를 입점시키고 싶어할까요? 그 이유는 다들 아시다시피 스타벅스라는 네이밍의 가치가 상당한 만큼 건물의 가치도 그만큼 오르기 때문입니다.

월세 혹은 수수료 계약



하지만 모든 건물주가 다 스타벅스를 창업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건물주가 스타벅스 측에 신규 입점 제안을 요청을 하게 되면 본사에서 해당 건물의 규모나 예상 매출, 상권분석 등 까다로운 심사를 통해 입점 허가 여부를 판단하는데요.

만약 입점 승인이 났다면 임대계약은 고정 월세로 할것인지 매출의 일정 비율을 받는 수수료 방식으로 할 것인지 본사와 협의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다시 설명드리자면 건물주가 스타벅스를 창업하여 운영하는 것이 아닌 건물주가 임대인이고 스타벅스는 임차인 입장에서 스타벅스가 건물주에게 보증금과 고정월세 혹은 매출에 대한 수수료를 월세 개념으로 납부하며 운영하는 방식입니다.

커피업계 독보적인 '1위 스타벅스'



스타벅스는 아시다시피 중심상권 혹은 보통 큰 규모로 입점하기 때문에 초기 투자비용이 높은 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국내 1등 프랜차이즈인 만큼 브랜드 파워와 경쟁력이 강하고 환급성도 좋은 편이다 보니 많은 고객들이 문의하시는데요. 최근 수도권 신도시 상권에서 스타벅스 창업이 가능한 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스타벅스 OO점' 내가 운영해 볼까?



경기도 신도시 지역으로 '주변 아파트 대단지에 둘러싸인 중심상가'로 올해 3~4월에 스타벅스 입점이 확정된 곳입니다. 입점 조건이 매우 까다롭기로 유명한 스타벅스에서 승인이 난 만큼 상권이 너무 좋다 보니 스타벅스 본사 측에서도 앞으로 이쪽 지역에서의 매출과 오픈을 굉장히 기대하고 있는 곳입니다.

투자가치가 충분히 있는 곳인 만큼
건물주가 되어 스타벅스 창업을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2022.02.24 - [프랜차이즈 정보] - 카카오 프렌즈 스크린골프 창업비용과 개설조건 자세히 알아보기

카카오 프렌즈 스크린골프 창업비용과 개설조건 자세히 알아보기

카카오 스크린골프 설치가격 및 프렌즈 아카데미 소개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 프렌즈 스크린골프 창업비용과 개설조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카카오 프렌즈 스크린은 시장 2

tailored-changup.tistory.com

2022.02.25 - [프랜차이즈 정보] - SG스크린골프 창업비용과 스크린 룸 설치가격 알아보기

SG스크린골프 창업비용과 스크린 룸 설치가격 알아보기

에스지 스크린골프 창업비용과 회사 소개 안녕하세요. 오늘은 SG스크린골프 창업비용과 오픈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특히 요즘은 코로나19로 인해 시설업인 스크린골프 창업문의가 상당

tailored-changup.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