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랜차이즈 정보

채선당 창업비용 평균매출까지 자세히 살펴보자

by 스크린골프 창업 해결사 2022. 3. 3.
728x90

샤브샤브 전문점 채선당 창업비용 및 브랜드 소개

채선당로고사진

 

 

브랜드 소개


채선당 소개사진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선한 식재료로 만든 샤브샤브 아이템으로 현재 대한민국 대표 외식 프랜차이즈 채선당 창업비용과 가맹 현황 및 평균 매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채선당은 2004년 가맹사업을 시작으로 무려 18년이라는 상당히 오랜 업력으로 2022년 기준 전국 327개의 가맹점을 운영 중인데요.

 

1만원 초반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이메뉴와 월남쌈과 샤브야채를 무한 제공하여 고객만족도가 아주 높은 외식 프랜차이즈 채선당입니다.

 

채선당 창업비용


채선당 창업비용

채선당 창업비용

(약 80평 기준)


보증금: 1,000만원

교육비: 1,100만원

가맹바: 1,100만원

기타: 1억 8,888만원

인테리어: 1억 5,840만원

 

합계: 3억 7,928만원

 

여기에 점포 여건에 따라 냉난방기, 철거, 전기승압, 화장실 공사, 등의 별도 공사비용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점포구입비까지 생각하신다면 넉넉히 5억원 정도의 비용을 예상하셔야겠습니다.

 

채선당 전국 매출 현황


채선당 정보공개서 자료사진

채선당의 전체 연평균 매출은 3억 9,577만원으로 월 단위로 계산하면 약 3,298만원입니다. 여기서 다소 특이한 점은 전북지역의 매출이 서울, 수도권 매출보다 높다는 것인데요.

 

울산, 충남지역도 비슷한 수준의 매장 수가 있다는 점에서 보면 해당 지역의 상권 및 주민들의 선호도 혹은 해당 점주님의 운영능력이 뛰어난 건지 알 수는 없지만 매우 흥미로운 수치인 것은 분명합니다.

 

다만 어디까지나 평균 수치로 계산된 것이니 참고만 하셔야겠습니다.

 

전문가 의견


채선당 메뉴사진

여기까지 채선당 창업비용과 정보공개서를 통한 평균 매출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채선당 창업은 비교적 높은 투자비용이 발생되지만 그만큼 산출력을 지닌 창업아이템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개설조건이 최소 80평 이상의 대형 평수로 진행되어야만 하나 보통 2인~4인 이상으로 메뉴 구성이 되어있어 가족단위 또는 단체손님이 많기 때문에 집객력이 좋은 편입니다.

 

하지만 규모가 큰만큼의 인건 관리도 필요하기 때문에 여러모로 세심하게 점검을 하셔야겠습니다.


 

채선당 메뉴사진

브랜드 선정시 해당 본사가 추구하는 형식과 본인의 성향이 일치하는지 여부와 면밀한 상권분석을 통해 좋은자리에 좋은 아이템으로 진입하는 것이 가장 안정적이고 성공적인 창업의 준비단계라 생각됩니다.

 

채선당 이외 창업 관련 다양한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니, 자세한 문의사항은 유선상으로 친절한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여기까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명함 터치 시▶ 안심창업전문가 전화상담

 

2022.02.24 - [프랜차이즈 정보] - 카카오 프렌즈 스크린골프 창업비용과 개설조건 자세히 알아보기

 

카카오 프렌즈 스크린골프 창업비용과 개설조건 자세히 알아보기

카카오 스크린골프 설치가격 및 프렌즈 아카데미 소개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 프렌즈 스크린골프 창업비용과 개설조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카카오 프렌즈 스크린은 시장 2

tailored-changup.tistory.com

https://blog.naver.com/dlwodndks

 

첫째의 리얼 프랜차이즈 창업정보![100%실 정보] : 네이버 블로그

안녕하세요. 프랜차이즈 창업 전문 블로그입니다. 다양하고 유익한 100% 실정보를 제공드리겠습니다.

blog.naver.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