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블티 업계 1등 공차 창업비용 및 가맹현황, 매출분석
버블티 브랜드 1등 공차
안녕하세요. 창업 테일러입니다. 2012년 국내에 상륙한 이후 밀크티 열풍을 일으키며, 성공창업의 신화로 떠오른 공차는 사업 개시 이후 매년 꾸준한 성장을 기록하며, 전국에 무려 700여개의 가맹점을 보유한 대형 프랜차이즈로 성장했습니다.
아마스빈, 팔공티, 타이거 슈가 등 밀크티가 주 메뉴인 다른 브랜드도 있지만 독보적인 인지도와 매출력을 과시하며 자타공인 밀크티 및 버블티의 1등 브랜드로 군림하고 있는 공차 창업비용과 매출현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위기를 극복하고 안정권을 찾다.
공차의 폐점률은 2020년 기준 2.1%로 동일 업종과 비교했을 때 다소 낮은 수치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2016년과 2017년, 여성 차별적인 광고 논란과 이물질 사건 등으로 논란이 되며, 한때 불안정한 모습을 보이면서 폐점률이 높아진 시기가 있었으나, 문제점을 발 빠르게 개선하는 노력을 보이며 인지도를 다시 회복하였는데요.
현재는 아주 안정적으로 가맹사업을 확장하며 로드매장뿐만 아니라 백화점이나 쇼핑몰 관공서 등의 특수상권에도 꾸준하게 진출하고 있습니다.
공차의 준수한 매출력
공차 창업의 가맹점 전체 연평균 매출은 2020년 기준 3억0,806만원으로 월평균 2,567만원으로 비교적 준수한 편입니다.
작년에 비해 매출액이 감소하긴 했으나, 음료 객단가가 높기 때문에 메가커피, 이디야 등 타 커피 브랜드에 비해 높은 수준인데요.
1평당 평균 매출액도 살펴보면 투썸플레이스(90만원)와 할리스커피(54만원) 등 대평 커피 브랜드 대비 공차는 160만원으로 투썸 대비 거의 2배나 높은 평당 매출 효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 면적 대비, 창업비용 대비 매출로는 단연 독보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창업비용은 얼마?
공차 창업비용
(15평 기준)
가입비: 1,000만원
교육비: 300만원
계약이행보증금: 1,000만원
주방용품: 3,440만원
인테리어(실내): 3,490만원
간판/사인물: 800만원
가구 및 집기: 480만원
합계: 1억 510만원
여기에 키오스크, 철거, 냉난방 공사 등 점포 상황에 따라 추가 비용이 발생될 수 있으며, 테이크아웃 매출이 높은 공차의 특성상 유동인구 및 가시성이 좋은 자리가 필요하기에 점포구입비까지 생각하신다면 최소 1억 5천만원 이상의 비용이 예상됩니다.
이는 로드샵 기준이며, 지역 및 상권에 따라 비용은 상이하겠습니다.
전문가 의견
밀크티와 버블티가 처음 등장했을 당시에는 유행성이 강한 아이템으로 그 수명이 길지 않을 거라는 예상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공차 창업은 타로 밀크티의 독보적인 맛으로 한번 먹어본 사람은 주기적으로 그 맛을 떠올리게 하며 현재 10년째 활발한 가맹사업을 영위 중이며 점포수가 나날이 늘어나고 있고 백화점과 쇼핑몰 등 특수상권에서도 상당한 매출력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공차 신규 입점에 대한 조건을 살펴보면 서울, 수도권을 기준으로 유동인구와 수요가 많은 상권과 1군 메인 브랜드 즉 베스킨라빈스, 파리바게뜨, 스타벅스 등이 주변에 3~5개 이상 포진되어 있어야 하는 등 입점 조건이 다소 까다롭다 볼 수 있는데요.
각 지점의 영업권 보호와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본사의 노력이 보여집니다. 이처럼 신규 출점 문의가 많은 반면 사실상 출점 가능한 지역이 많지 않기 때문에 신규 개설이 다소 어려운 상황입니다.
때문에 양도양수 또는 철저한 상권분석을 통한 점포자리를 알아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공차 창업비용과 매출 현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명함 터치 시▶ 안심창업전문가 전화상담
'프랜차이즈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저트카페 79파운야드 창업비용 과 신규오픈 이렇게 준비하자 (1) | 2022.03.03 |
---|---|
앤티앤스프레즐 창업비용 평균매출액까지 자세히 알아보자 (5) | 2022.03.02 |
메가커피 창업비용 과 신규오픈 및 양도양수 알아보기 (2) | 2022.03.02 |
무인창업아이템 아이스365 창업비용 얼마나 들까? (0) | 2022.03.02 |
도미노피자 창업비용 과 평균매출까지 자세히 알아보자 (2) | 2022.03.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