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랜차이즈 정보

소자본 배달창업 혼밥대왕 창업비용과 평균매출은 얼마일까?

by 스크린골프 창업 해결사 2022. 2. 27.
728x90

배달 전문 브랜드 혼밥대왕 창업비용과 브랜드 소개

 

 

안녕하세요. 요즘 코로나 여파와 더불어 혼밥, 혼술족과 같은 1인 가구 비중이 점점 늘어나면서 배달산업도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는 시대입니다. 그로 인해 배달전문 다양한 아이템과 프랜차이즈가 생기면서 배달시장의 경쟁이 매우 치열한 상황인데요. 오늘은 배달음식 시장에서 가맹점 오픈과 동시에 높은 매출을 기록하며 무섭게 성장 중인 혼밥대왕 창업비용과 평균 매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대중성이 강한 한식아이템


 

혼밥대왕 창업은 2020년 가맹사업을 시작한 이후 한해에만 151호점을 오픈했고 현재도 많은 점포들이 오픈을 앞두고있습니다. 이렇게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는 이유에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대중적인 음식으로 성수기와 비수기가 없는 4계절 메뉴를 구성한 것이 가장 큰 이유로 꼽습니다.

 

혼밥대왕은 가장 대중적인 한식이라는 소자본 배달창업 아이템으로 여름에는 냉면, 겨울에는 국밥과 짜글이, 1인 혼밥족에게는 집밥같은 도시락, 야식으로는 떡볶이 등 50여가지의 누구나 좋아하는 메뉴를 구성함으로써 계절과 시간대에 관계 없이 고르게 매출을 낼 수 있는 구조를 만들었습니다.

 

놀라운 매출력


 

2020년 정보공개서 기준으로 전국 매출액을 살펴보면 연평균 3억 5,211만원으로 월 단위로 환산 시 2,934만원입니다. 서울 같은 경우 무려 연평균 6억 2,566만원에 월평균 5,213만원으로 전국 매출의 2배인데요. 각 지역 및 상권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그래도 대단한 매출력을 나타내고 있는 모습입니다.

 

매출이 5,000만원이라고 가정한다면 소자본 배달창업으로 소형평수로도 입점이 가능하기 때문에 비교적 낮은 임대료와 인건비(2명), 배달수수료, 기타 관리비용을 빼고 보수적으로 수익률을 20%만 잡는다 해도 월 순수익은 1,000만원 수준입니다. 이는 어디까지나 예상치이며, 상권 및 운영방식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참고만 하셔야겠습니다.

 

배달창업의 장단점


 

혼밥대왕 창업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창업비용이 적게 들어간다는 것 입니다. 작은평수로 운영하기 때문에 점포를 구입하는데 크게 부담이없고 홀 관리나 계산업무 등이 없어 인건비가 절감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여기에 경험이 없는 초보자분들도 손쉬운 운영이 가능하여 소자본 배달창업 아이템으로 최적의 업종입니다.

 

 

하지만 단점도 분명 존재하는데요. 혼밥대왕은 한 두 가지 메뉴가 아닌 다양한 메뉴를 조리해야 하기 때문에 본사 교육을 통해 쉽게 터득이 가능하지만 만약 매출이 안 좋거나 인건비 절감을 위해 혼자서 매장을 운영하게 될 경우 협소한 공간에서 혼자 10시간 이상 만들다 보면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따를 수밖에 없습니다. 때문에 너무 임대료가 낮은 곳을 찾기보단 입지와 상권에 중점을 두고 자리를 알아보셔야겠습니다.

 

부담 없는 창업비용


 

혼밥대왕 창업비용

(15평 기준)


가맹비: 500만원

교육비: 300만원

계약이행보증금: 200만원

인테리어/간판/주방집기 등

직접 시공가능

 

홈페이지에 명시된 금액만 총 1,000만원의 창업비용이 발생되는데요. 여기에 점포 여건에 따라 철거 냉난방기, 전기/가스 증설 등의 별도 공사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셔야겠습니다. 만약 인테리어, 주방집기 등 기타 물품비용과 별도 공사비용+점포구입비까지 생각하신다면 3,500만원~4,000만원 정도의 비용이 예상됩니다.

 

전문가 의견


 

여기까지 혼밥대왕 창업비용과 평균 매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15평 기준으로 약 3,500~4,000만원의 창업비용이 예상된다고 말씀드렸지만, 더 작은 평수로도 창업이 가능하고 일반 프랜차이즈와는 달리 정해진 인테리어 시공이 아닌 점주 개인적으로 시공이 자유롭기 때문에 투자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다만, 배달이 주력인 아이템인 만큼 1인 가구 및 젊은 층들이 많이 밀집되어 있는 원룸, 오피스텔, 기숙사 등이나 직장인들이 많은 오피스 상권 근교를 추천드립니다. 이처럼 원하시는 동네가 있다면 주변 배후수요 및 면밀한 상권분석을 통해 안정적이고 성공적인 창업을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 감사합니다.

 

 명함 터치 시▶ 안심창업전문가 전화연결

 

 

2022.02.27 - [프랜차이즈 정보] - 세븐스타 코인노래방 창업비용과 수익성 자세히 알아보자

 

세븐스타 코인노래방 창업비용과 수익성 자세히 알아보자

노래방 업계 1등 세븐스타 코인노래방 창업비용과 브랜드 소개 안녕하세요. 최근 코로나 상황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된 시국에 무인 산업과 비대면 산업이 점자 발전되는 가운데 코인노래

tailored-changup.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