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랜차이즈 정보

노랑통닭 창업비용과 가맹현황 및 평균매출 자세히 알아보자

by 스크린골프 창업 해결사 2022. 4. 23.
728x90

노랑통닭 창업비용과 정보공개서를 통한 브랜드 정보 알아보기

 

브랜드 소개


안녕하세요. 오늘은 교촌치킨, BHC치킨 등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는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노랑통닭 창업비용과 가맹 현황 및 평균 매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노랑통닭 창업은 2009년에 시작으로 10년 이상 된 브랜드로 2022년 현재 기준 약 570여 개의 직, 가맹점을 운영 중이고, 가맹사업 출범 이후 매년 꾸준하게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는 노랑통닭입니다.

 

착한 치킨 노랑통닭


노랑통닭 창업은 과거 소비자고발 예능프로인 '불만제로' 에서 저염치킨, 착한 치킨으로 소개되어 큰 이목을 끌었는데요. 최근 노랑통닭의 500개에 가까운 매장이 동참하여 식품의약품안전처 주관 '나트륨 줄이기 실천 음식점'으로 선정되며, 맛과 건강까지 챙기는 모습을 보이며 많은 고객들이 선호하고 지지하는 치킨브랜드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노랑통닭 평균 매출액


노랑통닭 창업의 2020년 기준 정보공개서를 통한 전체 연평균 매출액은 4억 1,617만원으로 월 단위로 3,468만원 수준입니다. 매년 3,000만원 중반대의 매출을 보이고 있는데요.

 

치킨업계 1위인 교촌치킨 6,208만원에 비해 낮은 매출이지만 최근 코로나로 인해 배달이 급증하기 시작했고 신메뉴 바삭한 누룽지 치킨이 론칭 1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6만 개 이상'을 돌파하면서 전년대비 매출액은 다소 높아졌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노랑통닭의 안정성


 

노랑통닭의 창업은 2016년 1년간 일반 음식점 폐업률이 84.1%의 수치를 나타낸 것에 비해 노랑통닭은 경쟁 브랜드 평균 폐점률 10%보다 낮은 5년 연속 '폐업률 2%'라는 경이로운 수치를 보이고 있는데요.

 

본사 로열티 및 오픈 비용의 거품을 빼 창업비용 부담을 감소시키고, 넓은 반경으로 각 지점의 영업권 보호 및 준수한 마진율 등으로 인한 노랑통닭 창업 점주님들의 만족도가 높기때문에 나온 결과로 해석됩니다.

 

노랑통닭 창업비용은 얼마??


 

배달형(10평 기준): 약 3,274만원

 

카페형(20평~30평): 약 5,851만원~7,451만원

 

여기에 점포 상황에 따라 철거, 화장실, 냉난방기, 전기/가스 증설 등의 별도 공사비용이 발생될 수 있으며, 만약 별도 비용과 점포구입비까지 생각하신다면 카페형 기준으로 최소 8,000만원~1억원 정도의 수준의 비용이 예상됩니다. (단, 지역 및 상권에 따라 금액은 달라질 수 있음.)


여기까지 노랑통닭 창업비용과 가맹 현황 및 매출정보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노랑통닭은 끊임없는 신메뉴 개발과 다양한 메뉴 구성을 바탕으로 현재 대한민국에서 가장 핫한 마동석 배우를 전속모델로 내세워 꾸준한 광고 마케팅으로 인한 브랜드 인지도와 선호도가 매우 좋습니다.

 

치킨 창업 같은 경우 보통 배달 매출이 절반 이상을 차지하기 때문에 배달이 용이한 원룸, 오피스텔 및 아파트 단지 등 주거단지가 다소 밀집되어 있는 상권이 유리함으로 상권분석을 면밀히 하여 점포자리를 알아보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텐퍼센트커피 창업비용과 평균매출은 얼마일까?

테이크아웃 전문 커피 브랜드 텐퍼센트커피 창업비용 및 브랜드 소개 브랜드 소개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느 업종보다 경쟁이 치열한 커피 시장에서 차별화된 전략으로 폭발적인 성장을 보이고

tailored-changup.tistory.com

 

요즘핫한카페 읍천리382 양도양수 창업 정보

요즘 뜨는 디저트카페 읍천리카페 양도양수 창업 정보 매장 정보 위치: 경기도 용인시 평수: 약 23평 월평균 매출: 2,800만원 월평균 순익: 731만원(직접운영시) 창업비용: 1억 3,000만원(귄리금+보증

tailored-changup.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