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랜차이즈 정보

초록마을 창업비용 및 가맹 오픈 방법 자세히 알아보자

by 스크린골프 창업 해결사 2022. 4. 24.
728x90

친환경 유기농 프랜차이즈 초록마을 창업비용과 가맹절차, 가맹조건

초록마을 창업비용

안녕하세요. 프랜차이즈 창업전문가 첫째 씨입니다. 오늘은 대한민국 유기농 대표 브랜드 초록마을 창업비용과 가맹 오픈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초록마을 매장

초록마을은 1999년 설립 이후 2002년 1호점으로 시작하여 전국 470여 개의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무려 1,500여 가지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업계 최초 전용 물류센터 설치와 철저한 식품안전 관리 시스템으로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있는 국내 최초 친한경 유기능 프랜차이즈입니다.
 

1. 초록마을의 경쟁력

초록마을
초록마을

초록마을 창업의 경쟁력을 꼽자면 친환경 유기농 마켓의 대표주자로 최고 품질의 상품 제공에 따른 브랜드 파워라고 볼 수 있는데요.
 
업계 최다 매장 운영 노하우의 경험을 바탕으로 철저한 상권분석 및 상권 보호 시스템으로 지역특성, 입지조사, 상권분석 등을 통해 지점 간 영업권 보호와 합리적인 가맹 개설을 돕고 있습니다.


또한 각 지역 매장의 전담 관리 및 체계적인 본사 교육 시스템으로 경험이 없는 초보자분들도 손쉽게 매장 운영이 가능하도록 '본사 전문 슈퍼바이저'가 교육부터 매장 오픈까지 세심하게 관리해 주고 있습니다.
 

2. 평균 매출액

초록마을 매출
출처: 마이프차

초록마을 창업의 정보공개서에 따르면 2020년 기준 월평균 매출액은 약 3,505만원으로 전년대비 소폭 상승한 것을 볼 수 있는데요. 하지만 위 매출은 전국에 있는 초록마을 가맹점의 평균치로 계산되었기 때문에 각 지역 및 지점마다 매출의 차이가 있다는 점 참고하셔야겠습니다.  
 

3. 초록마을 창업비용은 얼마?

초록마을 창업비용

 

초록마을 창업비용
(15평 기준)


가맹비: 700만원
 
오픈홍보비: 300만원
 
인테리어: 3,700만원
 
냉동, 냉장: 2,510만원
 
포스, 소품: 412만원
 
초도상품대금: 1,000만원


합계: 8,622만원

 
점포 상황에 따라 철거, 전기증설, 냉난방, 자동문 등 별도 공사비용이 발생될 수 있는데요. 상권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만약 점포구입비와 이것저것 다 포함한다면 약 1억 2,000만원~1억 5,000만원의 개설 비용이 예상됩니다. 
 

4. 초록마을 개설절차

초록마을 개설절차

초록마을 창업절차는 점포가 있거나 알아보신 분들은 설명회 및 개별 가맹상담을 통해 해당 점포가 입점이 가능한지 본사가 실사 및 상권분석을 통해 심사를 하게 됩니다.
 
입점 승인이 났다면 계약 상담 및 점포 계약, 가맹 계약을 순차적으로 진행하시면 되시고, 만약 점포가 없으신 분들은 본사 추천점포를 통해 알아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전문가 의견

초록마을 온라인초록마을 온라인

 
초록마을은 오프라인 매장뿐만 아니라 온라인 쇼핑몰 및 배송 시스템도 함께 운영하며 다양한 방식으로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켜주고 있는데요. 합리적인 가격에 친환경적이고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브랜드로 업계에서 독보적인 브랜드 인지도와 소비자의 만족도가 높습니다.
 

초록마을 홈페이지

때문에 소비력이 강한 아파트 단지와 같은 주거상권 및 대형마트 안에 샵인 샵으로 오픈하는 방법 등 주변 배후수요 및 상권분석, 점포시세 등 다방면으로 검토 후 안정적인 창업을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출처: 초록마을 유튜브

텐퍼센트커피 창업비용과 평균매출은 얼마일까?

테이크아웃 전문 커피 브랜드 텐퍼센트커피 창업비용 및 브랜드 소개 브랜드 소개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느 업종보다 경쟁이 치열한 커피 시장에서 차별화된 전략으로 폭발적인 성장을 보이고

tailored-changup.tistory.com

세븐스타 코인노래방 창업비용과 수익성 자세히 알아보자

노래방 업계 1등 세븐스타 코인노래방 창업비용과 브랜드 소개 안녕하세요. 최근 코로나 상황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된 시국에 무인 산업과 비대면 산업이 점자 발전되는 가운데 코인노래

tailored-changup.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