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요즘핫한아이템 에그드랍 창업비용 오픈방법 자세히 알아보자

by 스크린골프 창업 해결사 2022. 3. 4.
728x90

에그 샌드위치 1등 브랜드 에그드랍 창업비용과 브랜드 소개

에그드랍 로고사진

에그드랍은 국내 패스트푸드 시장에 에그 샌드위치 열풍을 일으키며, 단기간에 높은 성장을 이룬 브랜드입니다.

 

에그드랍의 인기를 따라 에그셀런트, 에그슬럿, 아메리칸에그센드 등 비슷한 컨셉의 여러 브랜드가 탄생했지만 에그드랍의 아성을 따라가지는 못하고 있는데요.

 

비슷한 메뉴인데도 에그드랍 창업을 선호하는 이유, 그리고 창업비용이 다소 높음에도 요즘 왜 핫한아이템으로 인기가 많은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에그드랍 소개와 월평균 매출은 얼마?


에그드랍 사진

에그드랍은 2018년에 가맹사업을 시작한 프랜차이즈로 불과 3년밖에 되지 않은 브랜드입니다.

 

가맹사업 시작과 동시에 엄청난 인기를 끌어모으며 1년에 100개 이상의 가맹점을 확장했고, 2021년 기준 313개의 가맹점을 보유한 중견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에그드랍 정보공개서 자료사진

에그드랍 가맹점 별 월 평균 매출액은 2020년 기준으로 3,250만원입니다. 대부분 15평 이하의 작은 매장들이 많은데도 매출력은 상당한 수준인데요.

 

웬만한 한식, 중식 등 식사류를 판매하는 프랜차이즈 보다도 높은 매출을 보이고 있습니다. 어찌 보면 단순한 메뉴인 에그 샌드위치를 내세워 이렇듯 빠른 성장과 높은 매출을 기록한 비결은 무엇일까요?

 

에그드랍만의 다양한 메뉴 구성


에그드랍 메뉴사진

에그 샌드위치는 사실 식빵 사이에 계란을 비롯한 기타 재료들을 넣은 것에 지나지 않습니다.

 

f하지만 에그드랍은 거기에 영양의 균형과 고급스러운 이미지까지 더해 젊은 여성층 사이에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길거리에서 팔던 토스트의 느낌이 아닌 제대로 된 한 끼 식사로 충분한 양과 균형 잡힌 영양성분으로 맛뿐만 아니라 건강까지 생각하는 현대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분히 충족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신메뉴 개발을 통해 변화가 빠른 현대인들의 패턴에 발맞추고 있습니다.

 

샌드위치외 다양한 음료와의 조합으로 객단가 상승


에그드랍 사진

에그 샌드위치가 촉촉하고 부드러운 음식이긴 하지만 샌드위치만 먹기에는 느끼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에그드랍은 메뉴를 하나 주문하면 10명 중 9명은 커피 또는 음료를 같이 주문하게 되는데요.

 

이는 객단가 상승으로 이어집니다. 커피와 샌드위치 하나면 기본 8천원 수준 이상의 객단가가 형성되어 웬만한 식사메뉴 못지않은 매출을 올릴 수 있습니다.

 

창업비용은 얼마?


에그드랍 창업비용

에그드랍 창업비용은 10평 기준으로 가맹비와 교육비, 인테리어, 본사 비용 등을 포함해 약 1억2,500만원의 비용이 발생되는데요.

 

전기 승압과 소방설비, 외부공사 등 추가 공사비용까지 생각하면 최소 1억5,000만원이 필요하겠습니다.


여기에 점포 구입비는 제외되기 때문에 10평으로 개설하더라도 다른 프랜차이즈 디저트 카페에 비해 다소 비용이 높습니다.

 

게다가 로열티 3% 이외에 광고료도 3%가 있어서 본사가 너무 욕심이 많은 것 아니냐는 시선도 받고 있는데, 에그드랍 창업비용이 이렇게 높은 것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내구성 높은 스테인리스 소재로 리모델링 부담 감소


에그드랍 매장사진

에그드랍 매장을 이용해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카운터 및 의탁자 등 대부분의 집기와 장비가 스테인리스 소재로 이루어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스테인리스는 흠집이 잘 나지 않고 청소가 쉬우며 내구성이 강해 오래가는 재질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때문에 자재의 단가가 높아서 초기 창업비용은 다소 높을 수 있습니다.

 

에그드랍 매장사진

하지만, 장사를 단기적으로 하실 건 아니기 때문에 나무나 플라스틱 등 저렴한 소재의 자재들은 시간이 지나면 오염 및 훼손으로 인해 일정 주기로 바꿔줘야 하는 부담이 있습니다.

 

또한 오래 사용해도 교체하지 않아도 되는 소재를 사용함으로써 초기 투자비용은 비교적 높지만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추가되는 리모델링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키오스크로 인한 인건비 절감


에그드랍 매장사진

에그드랍은 대부분의 매장에 키오스크를 사용하는 것도 개설비가 높은 이유 중 하나인데요. 물론 키오스크가 비싸긴 하지만 인건비와 비교했을 때에는 훨씬 경제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매년 최저시급은 상승하고 있고, 또 월급은 매달 줘야 하는 것인데 키오스크는 처음에만 부담을 하면 추가로 나가는 비용이 거의 없기 때문에 초기 부담은 있지만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결과적으로 지출을 줄이실 수 있겠습니다.

 

전문가 의견


에그드랍 사진

패스트푸드 시장에서 단단한 입지를 확보한 에그드랍은 브랜드 파워 및 메뉴의 대중성으로 보았을 때 다소 안정적인 브랜드입니다.

 


전문가상담 사진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어느 정도의 비용을 가지고 어느 상권에 입점할지에 대한 조사 및 점포의 바닥권리금, 임대보증금, 임대료가 합리적인가와 신규 입점 혹은 양도양수를 할 것인지에 대한 비교분석도 필히 하셔야겠습니다.

 

이상으로 에그드랍 창업비용과 오픈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명함 터치 시▶ 안심창업전문가 전화상담

 

2022.02.24 - [프랜차이즈 정보] - 카카오 프렌즈 스크린골프 창업비용과 개설조건 자세히 알아보기

 

카카오 프렌즈 스크린골프 창업비용과 개설조건 자세히 알아보기

카카오 스크린골프 설치가격 및 프렌즈 아카데미 소개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 프렌즈 스크린골프 창업비용과 개설조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카카오 프렌즈 스크린은 시장 2

tailored-changup.tistory.com

https://blog.naver.com/dlwodndks/222663221461

 

제주도유명카페 제주스 창업비용 오픈방법 이것만 알고 하자

제주도 주스브랜드 제주스 창업비용 및 신규입점지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주의 청정자연을 그대로 담...

blog.naver.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