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랜차이즈 정보

설빙 창업비용 평균매출까지 자세히 알아보자

by 스크린골프 창업 해결사 2022. 10. 9.
728x90

빙수 프랜차이즈 설빙 창업비용과 신규 입점 가능지역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우리나라 토종 간식 메뉴인 팥빙수를 변형시킨 "인절미 빙수"를 선보여 그야말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어모아 성공적인 신화로 손꼽히는 프랜차이즈 설빙입니다.

빙수를 주 메뉴로 하는 프랜차이즈는 설빙 이외에 딱히 생각나는 브랜드가 없을 정도로 독보적인 입지를 차지하고 있는 설빙인데요. 오늘은 설빙 창업비용과 가맹 현황 그리고 평균 매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디저트 카페 가맹점수 2위


설빙은 2022년 현재 전국에 498개의 가맹점을 보유한 대형 프랜차이즈로 디저트 군 점유율 1위인 배스킨라빈스1,615개에 이어 2번째로 많은 가맹점을 보유한 디저트 카페 브랜드입니다.

2014년 한해 엄청난 수의 가맹점을 오픈한 이후 2018년까지 다소 줄어드는 모습을 보였으나, 이후 매년 꾸준한 성장을 하며 안정적인 가맹사업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딱히 견줄만한 브랜드가 없어 아이템 중복으로 인한 출혈경쟁이 없기 때문이라고 보겠습니다.

설빙의 다양한 메뉴


배스킨라빈스가 31개의 아이스크림 메뉴를 보유하고 있다면, 설빙은 그에 못지않은 빙수 메뉴군이 있습니다.

대표 메뉴인 인절미 빙수를 비롯해 망고, 마카롱, 흑임자 등 다양한 토핑을 얹은 메뉴를 구성했고 칙촉 몬스터 설빙, 샤인 머스켓 설빙 등 최신 트렌드에 맞는 신메뉴 개발을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또한 빙수 뿐만 아니라 스파게티, 볶음밥, 크로플 등 사이드 메뉴도 풍성해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한 번에 충족시킬 수 있는 휴게 공간으로써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월평균 매출은 얼마?


설빙의 전체 가맹점 월평균 매출은 2020년 기준으로 공개되어있는데요. 한때 4,000만원 이상까지도 매출이 나왔었지만 2020년 기준으로는 2,706만원의 매출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평균적인 재료비(원가율)는 35%로 디저트 카페 중에서는 낮은 편인데요. 주 메뉴인 빙수 자체가 얼음으로 채워져 있어 판매금액 대비 원가율이 낮기 때문으로 해석됩니다.

창업비용은 얼마?


설빙 창업비용을
(30평, 40평 기준)


30평: 1억 4,100만원
40평: 1억 6,150만원


여기에 점포 상황에 따라 철거, 전기승압, 냉난방, 화장실 공사 등 별도 공사비용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만약 별도 공사비용과 점포구입비까지 생각하신다면 지역 및 상권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약 2억~2억 3,000만원 정도의 투자비용이 예상됩니다.

신규 입점 가능지역


위에서 언급드렸다시피 설빙은 이미 전국의 웬만한 상권에 많이 출점이 되어있어 신규 개설이 쉽지 않은 상황인데요.

서울, 수도권은 거의 모든 상권에 입점이 되어있고 현재 지방 시 단위 또는 군 단위를 우선적으로 입점하고 있습니다.

위의 표를 참고하셔서 신규 입점 가능한 지역을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서울, 수도권 지역 같은 경우 신규 창업보다는 양도양수 매물을 알아보나 신도시 지역 신축 상가의 인테리어 지원 및 렌트프리 등의 혜택을 받아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창업을 준비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되겠습니다.

이상 설빙 창업비용과 평균 매출액에 대한 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02.24 - [프랜차이즈 정보] - 카카오 프렌즈 스크린골프 창업비용과 개설조건 자세히 알아보기

카카오 프렌즈 스크린골프 창업비용과 개설조건 자세히 알아보기

카카오 스크린골프 설치가격 및 프렌즈 아카데미 소개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 프렌즈 스크린골프 창업비용과 개설조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카카오 프렌즈 스크린은 시장 2

tailored-changup.tistory.com


https://blog.naver.com/dlwodndks/222663221461

제주도유명카페 제주스 창업비용 오픈방법 이것만 알고 하자

제주도 주스브랜드 제주스 창업비용 및 신규입점지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주의 청정자연을 그대로 담...

blog.naver.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