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랜차이즈 정보

교촌치킨 창업비용 지금 오픈해도 괜찮을까?

by 스크린골프 창업 해결사 2022. 3. 6.
728x90

교촌치킨 창업비용과 오픈 방법 알아보기

교촌치킨 홈페이지 사진


대한민국 대표 1등 치킨 브랜드 교촌치킨


교촌치킨 홈페이지 사진

교촌치킨 창업은 1994년 가맹사업을 시작하여 27년이라는 긴 기간 동안 장수중인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 치킨 브랜드입니다.

22년 기준 전국에 1,136개의 점포를 운영 중인 교촌치킨은 브랜드 파워와 매출력으로 오랜 기간 검증된 브랜드인데요. 그렇다 보니 예비 창업자분들의 교촌치킨 창업에 대한 관심은 항상 높습니다.

교촌치킨 정보공개서 자료

오늘은 교촌치킨 창업비용과 평균매출을 정보공개서 자료를 통해 알아보고 실제로 교촌치킨을 창업하려면 얼마의 비용이 드는지와 오픈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9년 연속 브랜드대상 및 매출 사상 1조 돌파


교촌치킨 본사사진

교촌치킨은 차별화된 프랜차이즈 운영방식으로 품질, 서비스, 위생 등을 강화하여 체계적이고 다양한 교육 시스템과 품질관리로 가맹점과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이 많은 고객들의 사랑과 관심으로 19년 연속 수상이라는 대단한 성과를 얻고 있는데요.

교촌치킨 정보공개서 자료


올해 2분기 기준으로 폐점한 곳은 단한 곳도 없을 정도로 동일업종에 비해 폐점률이 매우 낮고, 코로나에도 가맹점 매출 기준 사상 첫 '1조'를 돌파하면서 전국 가맹점주님들의 운영 만족도도 굉장히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치킨 브랜드 중 매출도 업계 1위

금융감독원 전자공시 시트 메에 따르면 치킨 프랜차이즈 3사 전체 지난해 전년 대비 25.2%에 달하는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는데요.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 소비가 늘어나면서 온라인 배달 서비스 시장이 확대되어 매출의 영향이 있는 것으로 분석되고, 업계 1위 교촌치킨창업은 전년대비 17.8%로 4476억2819만원, BHC는 전년대비 25.7%로 4003억9418만원, BBQ는 전년대비 32.1%로 3225억5754만원으로 전반적으로 3사 모두가 매출이 늘었지만, 그중 교촌치킨 매출이 단연 1등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창업비용은 얼마?


교촌치킨 창업비용

정보공개서를 토대로 교촌치킨 창업비용은 20평 기준으로 1억 1,028만원의 비용이 필요하고, 기타 전기증설 및 철거비용 냉난방기 등 추가 별도비용과 임대보증금, 바닥권리금 등을 포함한다면, 최소 1억4,000만원~1억5,000만원 이상의 비용이 예상됩니다.

대형 카페 매장 or 양도양수


교촌치킨 카페형 매장 사진

교촌치킨의 최근 트렌드는 MZ세대를 겨냥해 "모던 빈티지"라는 컨셉으로 카페형 매장을 출점 중입니다. 고급스러운 외관 및 내부 인테리어는 물론이며 면적 또한 50평~60평대의 대형 매장으로 출점을 하고 있는데요.

비대면 시대로 인해 많은 매장들이 배달형 또는 테이크아웃형 소형 매장으로 방향을 바꾸는 것과는 대조적입니다. 배달시장은 이미 포화가 되어있고, 기존의 방식대로 출점할 곳도 거의 없기 때문에 고급스럽고 차별화된 매장을 선보이면서 새로운 세대의 발길을 끌어오려는 시도로 보입니다.

교촌치킨 메뉴사진


교촌치킨 신규 출점은 대형 카페형 위주로 출점이 가능해 보입니다. 따라서 가이드된 기본 개설 금액보다 훨씬 높은 비용이 있어야만 개설이 가능하다고 봐야 합니다.

또한 교촌치킨을 창업하려면 기존 운영되고 있는 매장을 인수하는 방법으로 최소 2억~3억 원 수준의 비용이 발생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상으로 교촌치킨 창업비용과 오픈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22.02.27 - [프랜차이즈 정보] - 세븐스타 코인노래방 창업비용과 수익성 자세히 알아보자

세븐스타 코인노래방 창업비용과 수익성 자세히 알아보자

노래방 업계 1등 세븐스타 코인노래방 창업비용과 브랜드 소개 안녕하세요. 최근 코로나 상황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된 시국에 무인 산업과 비대면 산업이 점자 발전되는 가운데 코인노래

tailored-changup.tistory.com

https://blog.naver.com/dlwodndks/222663914238

피씨방 창업 지금 해도 괜찮을까?( 강남 PC방 양도양수 정보)

PC방 창업 및 양도양수 매장 정보 안녕하세요. 요즘 코로나 여파로 인해 영업시간제한 및 방역 패스 등으...

blog.naver.com

728x90